ST, STM32 누클레오 개발 보드 발표
상태바
ST, STM32 누클레오 개발 보드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지원 강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저렴한 가격의 소형 개발 보드 ‘STM32 누클레오(Nucleo) 144’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ST는 32비트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 제품군의 지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새로운 144핀 보드는 기존 STM32 개발 에코시스템의 커넥티비티를 강화해 가장 전력 효율적인 디바이스부터 최고 성능의 디바이스까지 어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해도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제품 보드는 다양한 전용 플러그인 애플리케이션 확장 보드를 비롯해 기존 STM32 개발 에코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돼 모터 드라이브부터 모션 및 환경 센서에 이르는 특화된 기능을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다.

더불어 세 가지 종류의 커넥터로 무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기존 누클레오-64 보드에 제공되는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 ST 모르포(morpho) 커넥터 외에도 ST 지오(zio) 커넥터가 이번 새로운 보드에 포함돼 모든 STM32 범용 I/O 핀에 액세스를 세 가지 커넥터를 통해 지원, 새로운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일부 STM32 누클레오144 보드는 이더넷, USB FS OTG 포트를 탑재해 LAN/WAN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모든 STM32 누클레오144 보드는 통합된 ST-링크 디버거/프로그래머가 포함돼 있어 개별 디버그 프로브가 필요하지 않으며 IAR EWARM, 케일(Keil) MDK-ARM 그리고 AC6 SW4STM32나 아톨릭 트루스튜디오(Atollic TrueStudio) 같은 GCC/LLVM 기반 IDE를 비롯한 가장 인기 있는 개발 툴체인과 호환된다. 나아가 새로운 보드에는 2016년 2분기에 ARM® 엠베드(mbed)가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