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랜스TV, 레드불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제작
상태바
글랜스TV, 레드불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제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2.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아웃도어 분야 특화 콘텐츠 시리즈 제작·배포 예정

콘텐츠와 채널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서비스 글랜스TV를 운영중인 글랜스(대표 이은희)는 글로벌 음료기업인 레드불(www.redbull.com)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 레드불은 자사가 후원하는 스포츠 스타들을 공급하고, 글랜스는 그들을 활용해 수준 높은 스포츠 아웃도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양사는 연간 30편 이상의 스포츠 아웃도어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

글랜스TV는 스포츠 콘텐츠 마케팅으로 잘 알려진 레드불과 동영상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기로 함으로써 스포츠 아웃도어 분야에 특화된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은 물론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앞서 글랜스TV는 자사의 스포츠 아웃도어 콘텐츠인 행아웃 시리즈의 일환으로 레드불이 후원하는 선수들과 함께 익스트림 태권도, 스노우보드 등의 콘텐츠를 사전 제작한 바 있다. 익스트림 태권도 시리즈에는 익스트림 태권도 팀으로 인지도가 높은 ‘미르메 태권도’의 주장 신민철 선수가 출연했고, 행아웃 콘텐츠 두 번째 시리즈인 스노우보드에는 스타제국 소속 신인 아이돌 그룹 임팩트가 함께 했다.

레드불은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 팀 운영 및 스포츠 선수 후원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 지난 2013년부터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웨이크보드 신동 윤상현, 천재 스케이트보더 최재승 등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글랜스TV는 레드불과 함께 자사의 행아웃 시리즈를 제작할 때 각 스포츠 분야에 가장 부합하는 스타를 주인공으로 섭외함으로써 핵심 타깃을 대상으로 한 이슈몰이를 할 계획이다.

글랜스 박성조 총괄이사는 “전 세계적인 스포츠 콘텐츠 마케팅의 리딩 기업인 레드불과 공동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 것은 글랜스TV가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있어 높은 수준을 갖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레드불이 후원하는 훌륭한 선수들과 수준 높은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