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바코드 스캔 액세서리 ‘스팅레이’ 출시
상태바
코그넥스, 바코드 스캔 액세서리 ‘스팅레이’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 부착 가능 … 빠르고 간편한 바코드 스캔 기능 제공
▲ 코그넥스 '스팅레이'

코그넥스코리아(www.cognex.co.kr)는 스마트폰에 부착이 가능한 부착형 바코드 스캔 액세서리 ‘스팅레이(StingRa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팅레이는 경공업,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빠르게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도록 하는 액세사리 제품이다.

스팅레이는 특히 내장 플래시를 조준 패턴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 조준기 사용 없이 작업자가 보다 손쉽게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애플 iOS,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비롯해 모든 주요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톱, 서버 플랫폼 상에서 40개가 넘는 기호들을 디코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코그넥스의 ‘매너티웍스(Manatee Works)’ 바코드 스캐너 SDK에 간단하게 통합할 수 있다.

코그넥스는 스팅레이 하드웨어와 매너티웍스 소프트웨어 조합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경공업 스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됐던 고가의 모바일 컴퓨터를 모바일 기기로 대체해 비용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칼 거스트(Carl Gerst) 코그넥스 ID 제품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스팅레이 액세서리는 소매업, 헬스케어, 물류, 상업 서비스, 기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 트랜드에 부합한다”며 “이 조준 기술은 코그넥스의 뛰어난 바코드 스캐너 SDK와 결합해 기존의 특정용도로 설계된 모바일 컴퓨터를 최적화된 강력한 스마트폰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