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NAS HDD 8TB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NAS HDD 8TB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2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증하는 데이터에 대한 비용효율적인 대응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RAID와 NAS(Network-Attached Storage), 그리고 서버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씨게이트(Seagate) NAS HDD 8TB’를 출시했다. 8TB의 대용량으로 점차 늘어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소호(SOHO) 사업자, 전문가들의 용량 요구에 대응한다.

씨게이트 NAS HDD 8TB는 NAS에 최적화된 드라이브로, 스토리지 수요를 더 적은 수의 드라이브로 충족시킴으로써 고가의 인클로저 지출 절감에 기여한다. 더불어 1~8개의 베이의 타워형 인클로저를 지원해 싱글 8베이 데스크톱 폼팩터에서 최대 64TB까지 구현 가능하다.

한편, IDC가 발간한 ‘디지털 유니버스 연구(Digital Universe Study)’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의 양은 경이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2013년과 비교했을 경우 전 세계에서 연간 생성되는 데이터는 2020년까지 10배 늘어난 44ZB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씨게이트의 자체 조사에 의하면, 중소기업은 급증하는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SAN이나 DAS가 아닌 NAS 솔루션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선호하는 사용자 중 18%는 가격, 16%는 사용편의, 10%는 품질을 선택 요인으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