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산업용·임베디드 기기 전용 SLC SSD 출시
상태바
트랜센드, 산업용·임베디드 기기 전용 SLC SSD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TAⅢ 6Gb/s·SATAⅡ 3Gb/s 인터페이스 적용

트랜센드(kr.transcend-info.com)는 최상급 SLC 낸드 플래시를 채택한 산업용 SSD 라인업을 확대했다. 트랜센드 SLC SSD 솔루션은 2.5형 SSD, 하프슬립(Half-slim) SSD, mSATA SSD, M.2 SSD 등 다양한 폼팩터로 구성돼 각양각색의 산업용 제품에 대응한다.

SLC 라인업은 최고급 SLC 플래시 칩을 채택하였으며 SATA III 6Gb/s와 SATA II 3Gb/s의 두 가지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기기의 사양에 맞추어 선택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파워쉴드, 데브슬립 모드, S.M.A.R.T 기능 등과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내장, 데이터를 한층 더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트랜센드는 2.5형 SSD, 하프슬림 SSD, mSATA SSD, M.2 SSD 등 다양한 폼팩터를 갖춘 SLC SSD 라인업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산업용 저장장치로의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산업용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고 설명했다. SLC 낸드 플래시는 MLC대비 15배 가량 높은 내구성을 지녀 5만회 이상의 P/E 싸이클을 견딜 수 있으며 전송 속도 역시 MLC 플래시 대비 3배 빠른 성능을 지닌다. 또 SLC 낸드 플래시는 낮은 전력 소비 및 에러 발생률도 현저히 낮아 제품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전반적으로 높여준다.

M.2 SSD의 경우 2242/2280의 규격에 SATAⅢ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2.5형 SSD, 하프슬림 SSD, mSATA SSD 등의 폼팩터의 경우 SATA Ⅲ 6GB/s와 SATAⅡ 3Gb/s의 두 가지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구형 및 신형 모델에 모두 대응하고 있다. 트랜센드 SLC SSD 시리즈는 집약적 프로그래밍을 수행하며 뛰어난 데이터 무결성이 요구되는 워크스테이션, 서버, 임베디드 시스템, 포스, 키오스크, 의학용 기기 등과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저장 솔루션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랜센드 SLC SSD 솔루션은 에러 정정 코드(ECC), 웨어 레벨링 알고리즘, 파워 쉴드 기능 등을 내장하고 있어 급작스러운 전원 차단에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존한다. 또한 내장된 디바이스 슬립 모드는 기기의 전력 소모를 줄이며 즉각적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한편 S.M.A.R.T. 기능을 통해 SSD 상태를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