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디안테크놀로지, ‘위맥스’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상태바
네오디안테크놀로지, ‘위맥스’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I 시장 공략 본격화 … IoT·중장비 등으로 시장 확대
▲ 네오디안테크놀로지 위맥스 실행화면

네오디안테크놀로지(대표 이현진)은 HMI 솔루션 ‘위맥스(weMX)’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위맥스 201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맥스 2016 출시를 계기로 네오디안테크놀로지는 HMI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새로 출시한 업그레이드 버전은 7인치, 10.2인치, 10.4인치, 12.1인치, 15인치로 기존 ‘A 시리즈’에 비해 디스플레이를 다양화했다. ARM 코어텍스 A8 1GHz CPU, DDR2 512M RAM 등으로 작업의 최적화를 지원하며, 디자이너, 플레이어, 트랜스미터 등 3가지 소프트웨어를 탑재시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이들 소프트웨어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 쉽게 작화가 가능하고 최소한의 구현으로 통신 드라이버 포팅이 가능하다. 또 화려한 UI를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고 기본 API 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브러리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네오디안테크놀로지는 위맥스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계기로 HMI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지원하는 ‘위맥스2016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위맥스 2016은 기존 산업분야인 포장, 수력발전, 인쇄, 반도체, 자동차 이외에도 최근 떠오르는 홈/빌딩 오토메이션, 사물인터넷(IoT), 의료미용기기, 중장비에도 바로 적용가능한 기술적 범용성을 갖추고 있어 HMI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다는 자신감이다.

이현진 네오디안테크놀로지 대표는 “기존 사업부문에 더해 HMI에서 실적이 가시화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