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10TB 엔터프라이즈 HDD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10TB 엔터프라이즈 HDD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 3.5 HDD … 화웨이, 알리바바 채택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저 소비전력과 대용량, 초경량의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3.5HDD (Seagate Enterprise 3.5 Capacity HDD)’ 10TB를 발표했다. 공공과 기업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보다 많은 용량의 스토리지 공간 요구에 맞춘 이 제품은, 이미 화웨이(Huawei)나 알리바바(Alibaba)와 같은 기업의 선택을 받는 등 최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마크 리 (Mark Re) 씨게이트 CTO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센터가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 용량은 대부분의 현재 인프라로 충족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수 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구현된 씨게이트 헬륨 밀폐 드라이브 기술은 전 세계의 데이터 집중 기관의 증가하는 스토리지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씨게이트 10TB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 3.5 HDD는 표준 3.5인치 CMR 설계를 적용해 간단하게 시스템에 통합이 가능하다. 7장의 플래터 및 14개의 헤드를 사용하며, 헬륨을 밀폐해 마찰력과 저항력을 낮춰 무진동, 무소음이 특징으로, 기존 제품 대비 25 % 이상의 용량 증가로 랙 당 페타바이트를 늘릴 수 있다.

씨게이트의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 3.5 HDD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관리자들이 늘어나는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진화된 캐쉬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아울러 씨게이트의 ‘파워초이스(PowerChoice)’ 기술을 채택해 유휴 시간 중 소모되는 전력 및 냉각 관련 유지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파워밸런스(PowerBalance)’ 기능을 토대로 초당입출력처리속도(IOPS/Watt)를 최적화해 효율성을 역시 향상시켰다. 또 250만 시간의 달하는 평균 무고장시간(MTBF)과 24××7환경의 멀티 드라이브를 운용하는 환경을 위한 안정적인 구동 능력을 제공하며, 6Gb/s SATA와 12Gb/s SAS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