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액센츄어, S/4HANA 플랫폼 개발 협력
상태바
SAP·액센츄어, S/4HANA 플랫폼 개발 협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공략 공동 진행 … 시너지 극대화 기대

SAP는 액센츄어와 협력해 자사의 차세대 인메모리 플랫폼 기반인SAP 비즈니스 스위트 4 SAP HANA 기반의 플랫폼 개발과 시장 공략(go-to-market)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고객의 업무 디지털화를 앞당기고 단순화하는 동시에 SAP S/4HANA와 산업 및 업종별 솔루션(line-of-business)의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폴 도허티(Paul Daugherty) 액센츄어 최고 기술 책임자(chief technology officer)는 “양사의 협력 및 통합을한층 강화하는 이번 전략적 합의는 기존 액센츄어-SAP 비즈니스 솔루션 그룹 (Accenture-SAP Business Solutions Group)이 거둔 성공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액센츄어 개발자 및 산업 분야별 전문가들은 SAP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SAP S/4HANA의 차별화된 정보와 인사이트 및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휴에 따라, 액센츄어의 독일과 상하이 법인은 SAP와 함께 SAP S/4HANA 파이낸스(SAP S/4HANA Finance) 솔루션의 디자인과 구축작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 요구 부응과 경쟁력 유지를 목표로 고객사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는 SAP S/4HANA 개발 절차를 최적화하는 광범위한 공동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또 SAP와 액센츄어의 공동 가치제안 역량과 혁신 노력을 발판으로, 차별화된 시장 공략을 진행할 계획이다. 산업별 클라우드 적용시 유연한 구축 옵션을 갖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SAP와 액센츄어는 필요 인력 및 자본을 공동으로 투자하고 전담 임원을 배치해 양사 공동 고객에게 제공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SAP와 액센츄어의 산업 전문성과 방대한 제품 지식을 접목해 솔루션을 향상시킴과 아울러 SAP S/4HANA 기반의 코어 및 산업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액센츄어가 축적한 구축 전문성을 활용해 시장 진입 시간(time to market) 단축, SAP 피오리(Fiori)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SAP S/4HANA 파이낸스 신규앱을 개발, 사용자 경험 향상과 단순화, 재무 업무 전반에 걸친 생산성 제고 등을 기대했다. 특히 시장 진입 노력을 함께 조율하고 확장해 고객사가 디지털 가치를 실현 시간을 단축, SAP S/4HANA의 도입을 가속화할 전략이다. 

베른트 루커트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 이사회 임원은 “액센츄어와의 협력은 SAP S/4HANA에 대한 SAP의 확고한 의지를 한층 강화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라며 “SAP는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견인하고자 한다. SAP의 포괄적인솔루션 제품군은 기업들이 현재 그리고 미래에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디지털 경제에 수반되는 다양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하는 동시에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