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사이냅 문서뷰어’ 적용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사이냅 문서뷰어’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1.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 대민소통 강화 위해 첨부파일 바로보기 선보여

문서처리 전문 업체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웹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보는 ‘사이냅 문서뷰어’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는 정부 3.0 정보공개를 실행하고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홈페이지에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을 적용함에 따라 방문자는 브라우저 환경 제약 없이 대구시가 공개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바로보기가 없는 일반 홈페이지에서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서 방문자들은 문서를 다운로드하거나 별도의 뷰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반면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이 도입된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아 한글, MS 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형태의 문서를 다운로드나 뷰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Active X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방문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은 “대구시 홈페이지 원클릭 바로보기 서비스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행정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구 시민들과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이 향상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스마트행복시티 대구를 실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홈페이지를 주요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50% 이상이 채택하고 있는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는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에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소프트는 현재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주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