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HTML5 차트 4.0’ 업데이트
상태바
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HTML5 차트 4.0’ 업데이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종의 신규차트 발표, 총 29종 차트 제공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 www.riamore.net)는 '알메이트 HTML5 차트'에 7종의 신규차트 추가를 추가하고, 동적 효과와 사용자 상호작용 중심의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발된 신규차트로 빅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추출된 각종 통계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표현키 위한 박스플롯을 비롯해 에러바, 히스토그램, 벡터차트와 같은 통계용 차트와 시각적 표현의 다양화를 위한 트리맵, 워드 클라우드, 모션 차트 등의 7종이 추가됐으며, 이로써 총 29종의 차트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한다.

새롭게 추가 및 개선된, 동적효과와 사용자 상호작용 기능으로는, 범례의 색상 마커와 체크박스 기능의 통합을 통한 범례의 ON/OFF 및 차트의 재구성기능, 드릴다운기능, 모바일에서의 핀치 줌을 이용한 확대축소기능, 클립 이펙트 및 바운스 이펙트의 추가, 마우스 오버 또는 클릭시 강조기능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 개발을 주도한 리아모어소프트 연제광 선임 연구원은 “빅데이터의 등장으로 발생한 다양한 데이터의 시각화 수단의 요구와  모바일 주도의 웹 환경 변화에 따른 인터페이스 개선의 필요성에 주안점을 둬 대대적인 UI/UX 개선이 이루어 졌으며, 이를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자신했다.

한편 알메이트 HTML5차트는 국내 약 600여개의 고객사 및 해외 20여개국에 차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제작이 가능한 인포그래픽 제작 플랫폼을 올 상반기중에 출시 예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