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저전력 위성항법 수신기 플랫폼 ‘유블럭스 8’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저전력 위성항법 수신기 플랫폼 ‘유블럭스 8’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어러블·스포츠 트래킹 등에서 저전력 위치측정 지원

유블럭스는 ‘유블럭스(u-blox) 8 GPS/GLONASS’ 수신기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PS는 미국이 운영하는 위성항법 측위 시스템이며, GLONASS(글로나스)는 러시아가 운영하는 위성항법 측위 시스템이다.

유블럭스 8은 전력소모에 민감한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유블럭스 GNSS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유블럭스 8은 기존 유블럭스 7 에 비해 수신 감도를 4dBm 가량 향상시켜 -166dBm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 강화된 주행 거리계 기능과 새롭게 도입된 지오펜싱 기능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파워 세이브 모드 등을 통해 스포츠 제품의 전력 소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또 무상으로 제공하는 AGNSS(Assisted GNSS) 서비스인 어시스트나우(AssistNow)를 통해 GNSS 신호 획득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우페 플레스(Uffe Pless) 유블럭스 포지셔닝(Positioning) 제품 마케팅 담당은 “오늘날 많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작은 코인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저전력 소비는 매우 중 하다”며 “유블럭스 8은 웨어러블과 트래킹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저전력과 고성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유블럭스 8은 유블럭스 7과 핀이 호환 가능하며, 다양한 폼팩터 칩과 모듈로 제공될 예정이다. 유블럭스 8 칩과 모듈의 고객용 샘플은 2016년 2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