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베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상품권 출시
상태바
스마트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베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상품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1.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전문 기업 스마트콘(대표 김종현)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베이가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인에게 새로운 해장음식으로 자리잡은 쌀국수는 술자리로 인한 불편한 속을 다음날 풀어주는 최고의 해장음식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메인 상권에 쌀국수 전문점들이 눈에 띄게 자리잡으며, 24시간 영업전략을 펼치는 곳까지 등장해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포베이는 2002년 10월 압구정 본점을 시작으로 외국 브랜드였던 베트남 쌀국수의 국내 브랜드화를 처음으로 선도하였으며 대중화를 위하여 오늘까지 노력하고 있다. 베트남 쌀국수는 90년대만 해도 귀한 음식이어 베트남이라는 이색적인 문화적 색채와 곁들여 기념일 외식 아이템으로 꽤 괜찮은 주가를 달렸다.

베트남 특유의 향신료는 까다로운 한국인의 입맛에 역시 거슬렸다. 하지만 포베이는 끊임없이 연구와 노력을 계속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으로 2012년에 가맹점수 100개를 돌파했다. 

스마트콘 김종현 대표는 “포베이는 쌀국수 뿐만이 신선한 야채, 과일, 고기 등을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함지쌈에 싸서 땅콩소스 혹은 피쉬소스에 찍어 먹는 웰빙 스타일 베트남 전통요리,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를 매콤한 소스로 볶아낸 하노이풍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가 준비돼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포베이 모바일 상품권은 자유롭게 메뉴 선택이 가능한 잔액관리형 금액권 의 기프티카드로 선물하면 사용이 편리하여 누구에게나 환영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