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클렙엑스, 무선 사용자 인증 플랫폼 출시
상태바
ST·클렙엑스, 무선 사용자 인증 플랫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1.0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퍼런스 디자인 제공 … IoT 기기 보안 강화 기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클렙엑스(ClevX)와 블루투스 스마트 무선 사용자 인증이 가능한 데이터락(DataLock) 암호 기능 휴대용 저장매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클렙엑스는 휴대용 저장장치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IP(Intellectual-Property), 기술 개발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데이터락 암호 기능 휴대용 저장매체는 드라이브상의 모든 사용자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있는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에서 풀-디스크, XTS-AES 256비트 암호화해 휴대용 저장장치와 상호동작을 지원하며, 다수의 인증 방식으로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헬스케어, 홈 자동화 및 보안, 안전한 접근제어 시스템, 휴대용 데이터 저장장치 등과 같은 컨슈머, 기업용,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성을 높일 것으로 ST는 기대했다.

ST와 클렙엑스는 플래시 및 하드디스크, SSD(Solid-State Disk Drive)와 같은 안전한 휴대용 저장장치를 위한 레퍼런스 설계를 제공한다. ST의 블루투스 스마트 칩(BlueNRG)과 초저전력 STM32L0 MCU를 적용한 레퍼런스 설계로 라이선싱, 혹은 협업도 가능하다. 여기에는 ST/클렙엑스 기반 하드웨어 및 펌웨어는 물론, 관련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제품용 앱도 포함된다. ST/클렙엑스 레퍼런스 설계는 OS나 호스트에 제약이 없으며, 데이터락BT 기술을 적용한 USB 드라이브는 모든 컴퓨터 플랫폼 및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루카 디팔코(Luca Difalco) ST 미주지역 마케팅 부사장는 “IoT 기기의 인증 문제는 보안, 편리성, 휴대성을 모두 고려한 균형 잡힌 접근이 필요하다”면서 “클렙엑스의 데이터락 BT 타입 휴대용 저장장치는 이 모든 분야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