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포함 190개 이상 국가로 서비스 확대
상태바
넷플릭스, 한국 포함 190개 이상 국가로 서비스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1.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등 21개 언어 지원…가입자는 전 세계 어디서나 시청 가능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6에서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CEO의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130여 개의 새로운 국가에서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넷플릭스는 전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이제 새로운 글로벌 인터넷 TV 네트워크의 탄생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 “서비스 확대를 기점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다릴 필요 없이 넷플릭스의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넷플릭스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 가입자들은 저렴한 월정액으로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영화뿐 아니라 마블 데어데블과 제시카 존스, 나르코스, 센스8, 그레이스 앤 프랭키, 마르코 폴로 등과 같은 자체 제작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는 올해 31개의 신규 TV 시리즈와 시즌, 24개의 오리지널 장편 영화 및 다큐멘터리, 다양한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30개의 오리지널 키즈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며, 넷플릭스 가입자라면 전 세계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대부분의 신규 서비스 국가와 지역에서는 영어가 기본 언어로 제공되며, 이외에 기존 17개였던 지원 언어에 한국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아랍어가 추가돼 총 21개 언어를 지원하게 됐다.

헤이스팅스 CEO는 “앞으로 전 세계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더 많은 언어와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추가할 것”이라며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 각국의 뛰어난 콘텐츠를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국에서는 아직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지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또한 미국 기업에 대한 미국 정부의 규제에 따라 크림 반도, 북한, 시리아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우리의 목표는 세계 곳곳의 콘텐츠 제작자들이 만든 넷플릭스의 훌륭한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넷플릭스에게 즐거운 일인 동시에 도전 과제”라고 말했다.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캐나다를 시작으로 남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을 포함한 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대부분의 기기(PC, 태블릿, 스마트폰, 스마트 TV, 게임 콘솔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역폭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들은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와 고화질로 시청 가능하며, 일부는 UHD 4K급 해상도로도 제공된다.

넷플릭스 190여 국가에서 7000만 명의 가입자가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매일 1억2500만 시간 이상 시청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스크린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광고나 약정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는 최대 5인까지 개별 프로필을 만들어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통해 가입자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넷플릭스 가입은 웹사이트(www.netflix.com)를 통해 가능하며,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