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이공계 학생과 함께하는 기업맞춤반 운영
상태바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이공계 학생과 함께하는 기업맞춤반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1.0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회장 윤동한)는 7일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와 ‘월드클래스300 기업맞춤반 운영’에 대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 체결은 산∙학 간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급변하는 산업체의 요구를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현장 적응력이 높은 우수한 인력을 양성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력내용은 학생의 취업과 현장 실습 지원 및 기회 제공, 산∙학의 실험실습 시설 공동 활용, 교사 산업체 현장 연수 및 현장견학 기회 제공 등 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앞으로 마이스터과정 1학년 학생들은 ‘월드클래스300 기업맞춤반 운영’을 통해 1학년 동계휴가부터 3학년 하계휴가 때까지 기업별 직무분석을 통한 실무인재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3학년 2학기에 협약기업으로 취업 파견을 나가게 된다.

이번 MOU체결로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는 대구일마이스터고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마이스터고지원센터와의 지속적인 협조를 통해 학생들이 월드클래스300 회원사에 취업까지 연결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윤동한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인재양성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올해 3월 자동차 산업분야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등학교)로 지정돼 산업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