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 신규 NFC 솔루션 ‘PN5180’ 발표
상태바
NXP반도체, 신규 NFC 솔루션 ‘PN5180’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 프로토콜 지원 … 출력 향상·인증 간소화 구현

NXP반도체 새로운 NFC 솔루션으로 ‘PN5180’을 발표했다. PN5180는 첨단 다중 프로토콜(ISO/IEC 15693, Felica, MIFARE, ISO/IEC 14443A/B) 지원 NFC 프론트엔드 기술로, 더 효율적이면서도 견고한 성능을 자랑하며, 혹독한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기존 PN512을 토대로 개발된 PN5180은 출력을 4배 향상시켰으며, 추가 부스터 없이도 최신 리더기를 지원해 무접촉 대금 결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동적 출력 제어(DPC: Dynamic Power Control)이 탑재돼 동일 최대 사양 조건 하에서 유효 발신기 전류 수치를 30% 이상 향상시켜 RF 시스템의 성능을 극대화를 구현하고, 유효 출력을 최적화한. 특히 인근 스마트 카드나 NFC 지원 스마트폰, 금속 물체에 의해 발생하는 이조 현상에 대해 자동적인 보정을 발생, 전반적인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시킨다. 통신 거리도 늘어나며, 자동 조정 기능(automated calibration)을 도입해 지근거리에서 과다 출력으로 인한 카드나 전화기의 손상을 방지한다.

DPC와 강력한 RF 출력, 하드웨어 기반의 EMD 오류 처리 기능가 결합되면서 인증이 한결 수월해진 점도 이점이다. 무접촉 EMVCo L1, NFC 포럼에 대해 사전 인증을 거친 PN5180는 대금결제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있어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TFBGA 패키지는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탑재해 PCI 단말 인증도 간소화한다.

PN5180는 PC 기반의 ‘NFC 코크핏(Cockpit)’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프트웨어의 종류에 관계없이 안테나 레지스터 세팅의 튜닝이 가능, 하드웨어 설계 측에서는 안테나 속성치를 간편하게 최적화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그에 병행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의 통합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전면 개편된 NFC Reader Library를 포함하고 있는 PN5180은 다양한 콘트롤러 코어로 포팅이 가능하며, EMVCo L1 및 NFC Forum 사전 인증을 거친 라이브러리로 ISO/IEC 표준 호환 애플리케이션 전체와 호환 가능하다.

라파엘 소토메이어(Rafael Sotomayor) NXP 시큐어 모바일 거래 비즈니스 담당 수석 부사장은 “PN5180은 NXP가 지향하고 있는 목표인, NFC를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라며 “향후 수 개월 간, NXP는 차례로 신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이들 제품은 모두 NFC 범주, NFC 프론트엔드, 콘트롤러, 커넥티드 태그 솔루션 분야에 집중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