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에 MCU 공급
상태바
ST,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에 MCU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우스 DC-DC 컨버터에 활용 … 차량 내 전류의 전압 감소 조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TICO(Toyota Industries Corporation)가 새로운 4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플랫폼의 DC-DC 컨버터에 ST의 자동차용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전력 모스펫(MOSFET)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DC-DC 컨버터는 인버터, 가변 전압 시스템과 함께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핵심인 전력 제어 장치의 기반으로 활용된다.

신형 프리우스의 DC-DC 컨버터에 사용되는 ST 자동차용 32비트 MCU는 자동차 라디오, 조명, 와이퍼와 같은 14볼트 서브시스템의 배터리나 제너레이터에서 생성된 전류의 전압 감소를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프리우스 DC-DC 컨버터는 ST의 전력 모스펫 두 개도 함께 사용한다.

신형 프리우스의 DC-DC 컨버터에 사용되는 ST의 자동차 등급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파워PC(PowerPC) 아키텍처에 기반하며, ST의 임베디드-플래시 특허 기술로 제작된다. ST의 전력 모스펫 항복 전압 범위는 500에서 1500볼트 사이로, 낮은 게이트 전하와 낮은 온-저항(On-Resistance), 최신 패키징 기술을 결합해 효율성이 우수한 전력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마르코 카시스(Marco Cassis) ST 수석 부사장 겸 한국/일본 총괄 사장은 “TICO가 신형 4세대 프리우스를 위해 개발한 ST 기술이 접목된 DC-DC 컨버터는 효율과 기술 특성에서 새로운 기준을 수립했다”며 “어떠한 성능 저하없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전력변환 디바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기술혁신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