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글로리·KISTI, 해킹 실시간 분석기술 이전 계약 체결
상태바
코닉글로리·KISTI, 해킹 실시간 분석기술 이전 계약 체결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12.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이벤트 자동검증 기술’, 차세대 보안관제 시스템에 적용…유무선 통합보안 전문기업 발돋움

코닉글로리(대표 조명제)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사이버 해킹공격 실시간 분석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닉글로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관련 기술의 알고리즘 및 방법론 등에 대해 이전 받게 된다.

KISTI가 개발한 ‘보안이벤트 자동검증기술’은 과학기술사이버안전센터(S&T-SEC)를 10년간 운영하면서 실제 발생한 침해사고의 분석 및 조치 결과를 자동시스템화 한 결과물로, 보안 위협상황 발생시 사이버 해킹공격 실시간 분석과 침해공격, 정상행위를 판별해 주는 핵심기술이다.

코닉글로리 관계자는 “그동안 IPS/IDS로부터 탐지된 정보를 분석하고 대응하는데 많은 시간과 전문기술이 필요했으나, KISTI의 보안이벤트 자동검증기술을 적용하면 공격에 대한 조기 탐지가 가능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침해사고대응 업무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닉글로리는 유무선 통합보안 전문업체로, 위협관리 시스템(TMS) ‘테스티엠에스(TESS TMS)’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에어티엠에스(AIRTMS)’을 주력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지능형 차세대 TMS 보안관제 솔루션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이전기술을 접목해 최적화 과정을 거쳐 내년 해당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조명제 코닉글로리 사장은 “이번 계약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침해위협관리시스템에 적용해 기술 차별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국가 사이버안보 강화는 물론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