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 오르트에 블루투스 스마트 SoC 공급
상태바
노르딕세미컨덕터, 오르트에 블루투스 스마트 SoC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스마트 연결 제공 … 400개 이상 기기 동시 제어 지원

노르딕세미컨덕터(www.nordicsemi.com)는 커넥티드 기기 및 IoT 분야의 전문기업인 오르트(OORT)가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컨트롤러에 노르딕의 ‘nRF51822’ 블루투스 스마트 SoC(System-on-Chip)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오르트의 블루투스 스마트 컨트롤러는 가전기기 제조업체들이 모든 전자기기나 전기-기계식 장치를 무선으로 연결하고, 오르트 앱으로 사용자가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한다.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및 와이파이(Wi-Fi) 호환 기능이 추가된 오르트 스마트허브(OORT SmartHub)와 주변기기들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모바일 기기나 표준 웹 브라우저 상의 오르트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 노르딕 기술을 채택한 오르트의 블루투스 스마트 컨트롤러는 세탁기나 오븐, 냉장고, 주전자, 커피머신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전자기기에 본래의 하드웨어를 변경하지 않고도 내장이 가능해 제조업체가 6~9개월 이내에 프로토타입을 바탕으로 완벽한 무선 커넥티드 기기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오르트가 채택한 노르딕 nRF51822는 멀티프로토콜 SoC로, 32비트 ARM 코어텍스M0 CPU를 기반으로 256kB/128kB 플래시와 32kB/16kB RAM을 갖추고 있다. 내장된 2.4GHz 트랜시버는 최신 블루투스 스마트 사양인 블루투스 4.2버전과 호환되며, 오르트 블루투스 스마트 컨트롤러에서 nRF51822 SoC는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기기를 위한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시몬 자냑(Janiak) 오르트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노르딕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자, 매우 유용한 지원과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채택됐다”며 “노르딕은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요구사항에 부합하고자 노력하는 진정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게이르 랑엘란드(Geir Langeland) 노르딕세미컨덕터 세일즈 및 마케팅 디렉터는 “오르트는 노르딕 기술을 채택한 블루투스 스마트 컨트롤러를 통해 이전에는 이러한 성능을 갖추지 못했던 가전기기 및 제품에 스마트한 무선 연결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오르트가 이룬 보다 중요한 혁신은 사용자가 외부에서도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및 와이파이 스마트허브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