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IDC 선정 IT 운영분석 SW 시장점유율 1위
상태바
스플렁크, IDC 선정 IT 운영분석 SW 시장점유율 1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시장 29% 점유 …로그 관리·분석 기능 확장으로 고속 성장

스플렁크는 IDC의 보고서를 인용해 2014년도 세계 IT 운영분석(ITOA)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DC가 처음으로 ITOA 소프트웨어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에서 스플렁크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세계 ITOA 시장 중 28.7%를 차지, 세계 1위를 기록했다.

IDC는 보고서에서 “스플렁크는 자사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로그 관리와 분석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급속히 성장했다”며 “스플렁크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기반으로, IT 운영, APM, 모바일, IoT 등 다양한 분석 유스케이스에 대한 시각화와 프리패키지 콘텐츠를 지원하고, 스플렁크에 기반한 분석 기능을 활용하는 사용자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릭 피츠(Rick Fitz) 스플렁크 IT시장 담당 상무는 “ITOA 시장을 개척하는 데 일조한 스플렁크는 최신 솔루션 스플렁크 ITSI(Splunk IT Service Intelligence) 출시를 계기로 ITOA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면서 “IT 및 기업 사용자는 스플렁크 분석 기능을 통해 레거시 솔루션으로는 처리가 불가능한 머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