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청핑창 박사, IEEE 석학회원 선정
상태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청핑창 박사, IEEE 석학회원 선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OS 스케일링 기술적 공헌 인정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대외산학협력 연구를 담당하는 청핑창(Chorng-Ping Chang) 박사가 2016년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 박사는 집적회로(IC)의 제조와 관련, ‘CMOS 기술에서의 대체 게이트 공정’과 STI(Shallow Trench Isolation) 공정’에 관한 공헌을 인정받아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에서 175개국 4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 학술단체인 IEEE는 탁월한 연구개발 업적을 통해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한 회원을 석학회원으로 선정한다. IEEE 석학회원은 400여명으로, 회원 중 0.1%만이 석학회원으로 선정되는 것이다.

옴 날라마수(Om Nalamasu)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CTO는 “창 박사는 일반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CMOS스케일링 기술에서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자기기의 성능과 기능성에도 큰 기여를 했다”며 “대학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협력을 이끈 노력과 석학회원으로 선정된 명예에 대해서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창 박사는 12년간 국제전기전자공학회 전자소자 (IEEE Electron Device Letters)의 편집장을 맡으며 학회 발전에 기여했다. 집적회로(IC)에 대한 국제기술회의의 프로그램 위원회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현재 국제반도체기술로드맵(ITRS)에서 프로세스, 통합, 장치 및 구조 지부의 미국 의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