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상태바
SK주식회사 C&C,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12.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스마트 팩토리·융합물류 시장 본격 드라이브…솔루션 직접 개발 위한 ICT R&D 센터 신설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는 16일 클라우드·스마트 팩토리·융합물류 등 신성장 사업의 성과 창출을 본격화하고 솔루션·플랫폼 등 기술 중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C&C는 CEO 직속 ‘ICT R&D 센터’를 신설하고 핵심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기술 연구개발 기능을 강화해 기술 중심 회사로 변모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ICT R&D 센터는 급변하는 사업과 기술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에 보유한 IT·ICT 핵심기술을 솔루션화하고, 차세대 신성장 동력으로 머신러닝, 인공지능(AI) 등을 발굴·준비하는 CTO조직이다.

IT서비스사업에서는 그 동안 추진해 왔던 신성장 동력인 클라우드·스마트 팩토리·융합물류 등 신규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본부 조직을 신설했다. 또한 금융·제조·통신·서비스 등 산업별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수주(SI)중심에서 솔루션·플랫폼 등 기술 중심 사업 조직으로 확대·재편했다.

기술 기반 성장을 본격 실행하기 위해 국내 ICT 기술분야 최고 전문가이며, 현재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ICT기술전략담당을 맡고 있는 이호수 사장(사진)을 영입했다. 이호수 사장은 IT서비스사업장과 ICT R&D 센터장을 겸임하며 신성장 사업의 성과 창출을 본격화함은 물론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준비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

CEO 직속 현장경영실을 신설, 자율책임경영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기업문화부문을 신설해 ICT 역량을 축적하고 창의·혁신 문화를 조성키로 했다.

한편 임원인사에서는 ▲전무 승진: 김학열 서비스사업부문장, 문연회 기업문화부문장 ▲신규 임원 선임: 김은경 IT서비스기술담당, 노종원 사업개발본부장, 윤풍영 기획본부장, 이준호 PR담당를 신규 선임했다. IT서비스사업장에는 이호수 사장, 에센코어(ESSENCORE) 경영지원본부장에는 김능구 상무가 이동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