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게임웍스’,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에 적용
상태바
엔비디아 ‘게임웍스’,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에 적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BAO+, TXAA 등 차세대 기술로 게임 몰입감 향상

엔비디아코리아(대표 이용덕 www.nvidia.co.kr)은 2K와 엑스엘게임즈(www.xlgames.com)에서 개발한 대규모 대전 게임 ‘문명 온라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2K와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에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게임웍스(GameWorks)’를 적용, 기술적으로 최상의 그래픽을 구현해낼 계획이다. 엔비디아 게임웍스는 최신 안티 앨리어싱 기술인 TXAA와 HBAO+ 그림자 효과 등 다양한 그래픽 기술들을 포함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TXAA 기술은 안티 앨리어싱을 위한 연산을 최적화해 그래픽 카드의 성능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부드러운 그래픽 품질의 안티 앨리어싱 효과를 제공하며, 또한 HBAO+ 기술은 기존의 그림자 효과인 AO(Ambient Occlusion) 기술보다 상세하고 사실적인 그림자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한다.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인 ‘문명 온라인’은 엔비디아 게임웍스에서 제공하는 TXAA와 HBAO+ 기술을 12월 중 패치를 통해 적용할 예정이다.

이용덕 엔비디아코리아 지사장은 “엔비디아는 GPU 개발과 더불어 보다 많은 게임들이 최상의 그래픽 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차원의 기술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며 “게임웍스는 그 노력의 결정체로, 문명 온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들과의 기술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석우 엑스엘게임즈 COO는 “문명 온라인은 전 세계적인 글로벌 IP를 세계 최초로 온라인화 한 게임인 만큼 그에 걸맞은 최상의 그래픽 품질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술 협력을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그래픽 품질은 물론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누구나 문명 온라인을 통해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