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 동남아 대학교에 SW 기증
상태바
데이터스트림즈, 동남아 대학교에 SW 기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억원 상당 ‘테라스트림 포 하둡’ 기증 … 동남아 시장 개척 박차
▲ 데이터스트림즈가 2015 데이터 글로벌 기술 협력식에 참석하여 동남아 대학에 11억 규모의 ‘테라스트림 포 하둡(TeraStream for Hadopp)’을 기증했다.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데이터스트림즈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2015 데이터 글로벌 기술 협력식에 참석, 베트남소프트웨어협회(VINASA : Vietnam Software and IT Services Association), 인도네시아 정보통신기술연합(FTII : Indonesia Information Technology Federation)과 각각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해 진행됐다.

데이터스트림즈는 협약식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과학기술대(HUST)와 FPT대학,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등과도 산학협력을 맺고 총 11억원 상당의 ‘테라스트림 포 하둡(TeraStream for Hadoop)’을 기증했다. 테라스트림 포 하둡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플랫폼으로, 데이터스트림즈는 이번 기증과 동남아 지역 산업협회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중장기적인 공동협력을 진행, 사업 기회 공유와 공동 추진을 진행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사장은 “동남아 신규 시장 개척과프로모션 추진뿐만 아니라, 동남아 사용자의 저변 확대 및 파워 유저 양성, 인지도 증대를 위해 해외대학과 산학 협력 지원도 함께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