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일본 미로쿠 합작법인 MWI에 20억원 증자
상태바
웹케시, 일본 미로쿠 합작법인 MWI에 20억원 증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내 스크린 스크래핑 서비스 본격화
▲ ‘웹케시 일본법인 MJS 그룹산하 발족식’에서 참석한 웹케시 석창규 사장, 미로쿠 코레에다 히로키 사장, 쿠콘 김종현 사장(사진 왼쪽부터)

웹케시(대표 석창규∙윤완수)와 일본의 세무·회계 SW기업 미로쿠 정보서비스(대표 코레에다 히로키)가 함께 설립한 미로쿠웹케시인터내셔널(MWI)에 20억원 규모의 증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WI는 일본 시장 공동 마케팅을 위해 지난 2014년 양사 합작으로 설립한 일본 내 합작합인이다.

이번 증자는 ‘재팬 쿠콘 스크래핑 센터 구축’과 일본 내 관련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것으로 이번 증자를 통해 MWI의 자본금 규모는 기존 2000만엔에서 2억2000만엔으로 확대된다. 양사는 증자를 통해 JAPAN 쿠콘 스크레핑 센터 구축을 2016년 완료하고, 스크래핑 센터를 통해서 미로쿠의 일본 대표 상품인 ERP, 가계부 서비스 등에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미로쿠 ERP 금융 연계 상품 판매, 웹케시의 핀테크 콘텐츠 제공 사업, 일본 내 타사 ERP 및 일반 기업 대상 오픈 API 비즈니스, 금융기관 대상 비즈니스 등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웹케시와 미로쿠는 MWI를 통해서 비즈플레이가 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용 앱스토어 ‘비즈플레이’의 일본 시장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웹케시 글로벌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석창규 대표는 “이번 일본 스크린 스크래핑 센터 구축이 장기적으로 양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웹케시는 미로쿠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국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레에다 히로키 미로쿠 대표 또한 “스크래핑 센터 구축으로 자사의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일본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나아가 양사의 협력이 성공을 거둬 한일 양국의 SW 교류 및 활성화에 긍정적 역할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한편, 재팬 쿠콘 스크래핑 센터 구축은 국내 최대 비즈니스 정보 인프라를 보유한 쿠콘(대표 김종현 www.coocon.co.kr)이 담당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정보 허브를 지향하는 쿠콘은 국내 500여 기관은 물론 전세계 21개국, 110여개 기관의 금융정보 인프라를 보유,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 제공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