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용 한국IT서비스학회장, 데이터 분석 분야 글로벌 전문가 공인
상태바
김광용 한국IT서비스학회장, 데이터 분석 분야 글로벌 전문가 공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2.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00대 교육자’·‘마르퀴즈 후즈 후’ 동시 등재
▲ 김광용 한국IT서비스학회장

김광용 한국IT서비스학회장(숭실대학 경영학부 교수)가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에서 선정한 ‘2015 세계 100대 교육자(Top 100 Educators)’에 선정됐다. IBC 심사위원회는 엄정한 심사를 벌여 국제적으로 탁월한 연구성과와 교육활동을 한 인물 100명을 선발하여 이들을 '세계100대 교육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김 교수는 스마트프로덕트, 온라인교육, 콘텐츠 유통혁신, 개방형 협업등에 많은 연구를 진행하여 국내외에 약 15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교육서비스의 해외진출에 노력하여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 MBA과정을 개설해 국내교수진이 베트남 인재를 직접 육성하는 기반도 마련하였다.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의 전자정부, IT인재양성, 온라인교육 등의 ICT ODA(국제개발협력) 사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했으며, 현재 베트남 고위관료의 산업인력양성 연수교육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김 교수는 한국IT서비스학회 편집위원장을 거쳐 현재 IT서비스학회장으로 재임하면서 국내 빅데이터, 클라우딩, IoT등의 신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혁신, 새로운 신산업육성에 산학연정의 협력모델을 만드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숭실대학교에서는 연구산학협력처장, 전산원장, 특임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김 교수는 또한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에도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미국에서 발간되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는 1889년 창간 이후 매년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과학, 예술분야의 세계적 인물들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등 권위 있는 세계인명사전으로 알려져 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미국 인명정보기관(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