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Q인증’ 금융보안원 보안컨설팅 완료
상태바
시큐브, ‘Q인증’ 금융보안원 보안컨설팅 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12.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통한 일회용 보안 랜던값 발생시켜 안전한 핀테크 인증 수행

시큐브(대표 홍기융)는 ‘Q인증’ 기술이 금융보안원에서 진행하는 핀테크 보안컨설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핀테크 보안컨설팅은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금융보안원에서 실시하는 서비스로, 금융보안원에서는 핀테크 기술에 대한 보안취약성을 사전에 점검 및 제거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한 핀테크 기반이 조성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Q인증 서비스는 악성코드에 의한 SMS 탈취 공격, ARS 착신전환 공격 등에 대응하기 위해 인증번호 대신 ‘QR코드’를 받고 별도의 안전한 채널로 ‘일회용 보안랜덤값’을 받아 두 값을 연산한 결과인 ‘안전인증코드’를 전송하여 사용자를 인증하는 기술이다.

시큐브는 금융보안원의 핀테크 보안컨설팅을 통해 Q인증 기술이 다양한 핀테크 및 전자금융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는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결과를 확보하게 돼 핀테크·전자금융 서비스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시큐브 Q인증 기술이 GS인증 획득에 이어 금융보안원의 핀테크 보안컨설팅까지 완료하게 돼 공공시장을 비롯해 전자금융 및 핀테크 서비스 분야에서 Q인증 기술 적용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보안 전담기관인 금융보안원에서 Q인증에 대한 기술적 검토를 마친 만큼 편리하고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에 한층 더 앞서갈 수 있게 됐고, 시큐브가 최근 독자적으로 개발한 생체행위인증 기반인 수기서명 인증 기술과 융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적인 핀테크 리더십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