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부스트NFC’ 기술, ST 누클레오 확장 보드 적용
상태바
ams ‘부스트NFC’ 기술, ST 누클레오 확장 보드 적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C 설계용 HW·SW 제공 … ST·ams 공동 NFC 솔루션,

ams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보급형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제품군의 통합 시스템 개발 보드에서 ams ‘부스트NFC(boostedNFC)’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부스트NFC는 공간 제약적인 기기에서 신뢰성 높은 NFC 커플링 구현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ST가 발표한 새로운 NFC 확장 보드는 누클레오(Nucleo) STM32메인 보드에 연결돼 구성환경과 네트워크에서 NFC 기능을 수행하는 IoT 노드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비접촉 결제, 티켓팅 또는 액세스 제어 기능을 위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해야 하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NFC 기능을 위한 설계 청사진을 제시한다. ST의 누클레오 확장 보드에는 ARM 코어텍스M 기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으로 지원되는 NFC 펌웨어 통합 셋트가 함께 제공된다.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이사는 “보안 기능이 강화된 NFC 확장 보드의 RF 성능은 매우 우수하고, 보드에 포함된 부품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STM32 MCU 사용자들이 구현하기가 매우 쉽다”며 “NFC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ST의 통합적인 펌웨어 셋트가 지원돼 성공적인 새로운 NFC 설계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을 제시한다”라고 말했다.

마크 딕슨(Mark Dickson) 이ams 무선 커넥티비티 사업부 사는 “작은 안테나로는 신뢰성 높은 완벽한 동작이 불가능한 다른 NFC 개발 시스템괴 달리 ST의 NFC 확장 보드에 탑재된 AS39230은 작은 안테나로도 신뢰성 높은 동작을 구현하고 완성품의 금속 케이스 자체가 안테나로써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공간 또는 성능 제약이 많은 환경에서 이러한 특징은 설계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