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데브콘 2015’에서 ‘엑스빌더5’ 소개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데브콘 2015’에서 ‘엑스빌더5’ 소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ML5 캔버스 이점 부각 … 애니메이션 편집기 개발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지난 11월 24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에서 개최된 ‘데브콘(Devcon) 2015’ 컨퍼런스’에 참가해 HTML5 캔버스(Canvas) 기반의 UI툴 ‘엑스빌더5(eXbuilder5)’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데브콘 2015는 웹, 모바일 개발 전문 컨퍼런스로 최신 IT 트랜드를 집중 점검하고, 앱 개발, 반응형 웹 개발, 효과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프레임워크의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다.

데브콘 2015에서 토마토시스템은 ‘HTML5 캔버스 기반의 UI 솔루션, 엑스빌더5를 이용한 활용 기술과 전략’이라는 주제의 세션 발표를 진행했으며, 토마토시스템이 지향하는 HTML5 캔버스 기술에 대한 트렌드를 짚었다. 또 행사장 외부 전시 부스를 통해 구축사례 및 데모 영상을 제공, 전시부스를 찾은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품의 다양한 정보 전달을 제공했으며, 애니메이션 기능을 적용된 데모영상도 소개했다.

엑스빌더5는 DOM 구조를 탈피해 브라우저에 직접 렌더링하기 때문에 속도 등 성능 저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표준 준수로 외부환경에서 영향을 받지 않은 UI 개발툴을 제공한다. 플래시 같은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화면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지율 토마토시스템 연구소 선임은 “아주 손쉽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추가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편집기를 개발 중으로, 이 기능이 추가되면 UI화면의 질이 한층 높아질 것이다”며 “엑스빌더5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에 적합한 최적의 UI솔루션”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