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실시간 무선 전력 전송 측정 소프트웨어 발표
상태바
키사이트, 실시간 무선 전력 전송 측정 소프트웨어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1.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가 E5072A, E5061B, E5063A ENA 시리즈 네트워크 분석기용 무선 전력 전송 분석 옵션을 발표했다. 이번 소프트웨어 옵션을 통해, ENA 시리즈 네트워크 분석기들은 이제 새롭게 부상하는 무선 전력 전송(WPT)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WPT 장치 설계에서 중요한 요소는 커플드 코일과 공진기 사이에 전력을 효율적으로 전송하는 성능이다. 따라서 이들 부품을 특성화하고 실시간 전력 전송 효율을 측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WPT 분석 옵션은 임의 부하 임피던스 세팅을 통해 이런 기능을 제공한다.

점점 많은 디바이스가 무선 전력 전송 기술을 지원함에 따라 무선 전력 전송 효율 테스트에 대한 요구는 급증하고 있는 상황으로 무선 전력 전송 표준에 적합한 테스트 실행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키사이트 부품 테스트 디비젼 본부장 겸 부사장 아키라 누키야마(Akira Nukiyama)씨는 “새로운 ENA 시리즈 분석기 소프트웨어 옵션을 출시함으로써 키사이트는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용 WPT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 됐다”며 “제품회사, 부품제조업체, 테스트 센터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옵션을 선택하면 이제 WPT 장비와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제대로 시험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WPT 분석 소프트웨어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E5072A, E5061B, E5063A ENA 시리즈 네트워크 분석기 사용자들이 고급 2D/3D 시뮬레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부하 임피던스에 따른 특성 변화를 시각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