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낀 상가 수익률도 높다…’마곡 사이언스타’ 거점 공원, 보타닉 공원 등 그린 프리미엄 톡톡
상태바
공원 낀 상가 수익률도 높다…’마곡 사이언스타’ 거점 공원, 보타닉 공원 등 그린 프리미엄 톡톡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사이언스파크 바로앞 2017년 동시입주로 투자 핫플레이스

최근 부동산 시장에 친환경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그린 프리미엄 바람이 불고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나 일산 호수공원, 올림픽공원 등 대형공원을 낀 상가들이 품귀현상을 보이는 추세다.

공원 인근 상가의 임대료는 보통 일반 상가들 보다 높게 형성돼 있고 높은분양률을 기록하는 등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를 통해 월세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쾌적성은 물론 공원 방문객 수요도 흡수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공원을 끼고 있는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서울 남은 마지막 대규모 미개발지인 강서구 마곡지구 내에 대한민국 대표 보타닉공원(Botanic-Park) 조성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유동인구 40만여명이 몰려들게 될 인근 상가에투자자이 몰려들고 있다.

보타닉공원조성 면적은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이상 크고, 어린이대공원(56만㎡)과 맞먹는 50만(503,431)㎡ 규모로 식물원, 열린숲마당, 호수공원, 생태천이원(생태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나뉘어 꾸며진다.

공원이 조성될 경우 서울을 대표하는 도시형 식물원이 들어서 미래 세대를 위한 생태교육의 장이 마련된다. 또 내ㆍ외국인들이즐겨찾는 관광명소가 만들어지고 서울의 서남권 지역에 부족한 녹지확충 및 지역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보타닉공원 및 마곡지구 거점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마곡 사이언스타가40만 유동인구의 이동경로에 위치한 입지적 특성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마곡사이언스타는 마곡 업무지구 C4-4, C4-5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24,980.82㎡규모로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로 건립된다. 5층~13층은 오피스 200실, 지상 1층~4층은 상가 60실 규모오피스는 R&D타운의 중심에 있다는 입지적 강점으로 이미 홍보관 오픈 3일만에 완판됐다.

보타닉공원과 대규모 거점공원까지 품은 입지적 혜택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은상가쪽으로기울고 있다. 마곡사이언 스타 상가는 최상의 입지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마곡 최대 LG R&D 타운 중심에서 마곡 대표 4대 연결축(LG사이언스파크와 보타닉공원연결축, 상주인원 비즈니스 연결축, 1km 가든 스트리트형 중심상권 연결축, 유동인구가 오가는 교통연결축)을 거느리기 때문이다.

상가는 전층 에스컬레이터 설치, 채광과 쾌적성을 반영한 실내 정원과 탁 트인 3면 개방형 상가 설계로 집객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오피스 200실 고정수요와 6m 공공보행통로 확보로 유동인구를 사시사철 흡수해 핵심업무지구 내 24시간 수익형 상가로 발돋움하게 된다.

권장 업종으로 1층(커피전문점, 제과점, 아이스크림, 약국, 안경점, 금융기관), 2층(병의원, 헤어샵, 커피숍, 피부관리숍), 3층(패밀리레스토랑, 고급식당가, 키즈카페), 4층(어학원, 휘트니스, 세탁편의점, 와인바, 마사지, 병의원,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이 선호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계자는 "마곡지구 내 가장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데다 2017년 7월 1차 입주예정인 LG사이언스파크 입주 시기와도 맞물려 투자의 중심으로 떠올랐다”면서 "LG R&D 타운의 혜택을 가장 빠르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여서 상가 분양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마곡사이언 스타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 H 3층에 있으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문의 1899-77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