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트림블 농업용 디바이스에 ‘퀵서포트 앱’ 통합
상태바
팀뷰어, 트림블 농업용 디바이스에 ‘퀵서포트 앱’ 통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림블 TMX-2050’ 실시간 원격 기술 지원 제공

팀뷰어(TeamViewer)는 ‘안드로이드용 팀뷰어 퀵서포트 앱(TeamViewer QuickSupport Android-based app)’이 ‘트림블 TMX-2050(Trimble TMX-2050)’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탑재로 트림블 농업용 장비 사용자는 퀵서포트 앱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원격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퀵서포트 앱을 트림블 리셀러에 연결하면, 문제 발생시 관련 기술자가 농장을 방문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원격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기술적인 문제를 설명하는 데 시간을 허비할 필요 없이 스크린에서 발생한 문제를 손쉽게 공유, 기계 가이드, 조종 또는 글로벌위성항법시스템(GNSS) 관련 문제들에 대해 해결할 수 있다. 나아가 TMX-2050 디스플레이의 무선 연결 기능을 이용해 원격 지원을 받아 빠르게 해결함으로써 측량, 재배, 급수, 수확을 비롯한 생산 활동의 장시간 중단을 방지할 수 있다.

코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 팀뷰어 제품 관리 부사장은 “팀뷰어 퀵서포트 앱을 사용하면 모바일 디바이스의 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앱을 이용해 원격으로 TMX-2050 디바이스에 접속해서 장비 운전자들의 눈 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그대로 볼 수 있어 사용자와 지원 인력 모두의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된다”고 밝혔다.

피에르-안드레 르비랫(Pierre-Andre Rebeyrat) 트림블 농업 사업부 마케팅 디렉터는 “기계 설정과 관련된 가장 단순한 기술적 질문도 작업을 지연시키고 고객들의 생산 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퀵서포트 앱은 리셀러들이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질문에 가장 빠른 해답을 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은 앱 센트럴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서 TMX-2050 디스플레이에 설치할 수 있다. 원격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TMX-2050 사용자와 트림블 리셀러 모두 팀뷰어 퀵서포트의 라이선스를 구입하고 설치해야 한다. TMX-2050 사용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