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비용 절감 극대화하는 렌탈형 IT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웅진, 비용 절감 극대화하는 렌탈형 IT서비스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1.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기업 위한 클라우드형 통합 패키지 ‘원팩’ 공개
►웅진 이재진 대표는 “중소·중견기업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위해 빠르고, 저렴하며, 고품질의 사후관리가 가능한 IT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웅진(대표 이재진 www.woongjin.co.kr)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듯 비용부담 없이 IT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든 ‘클라우드 원팩(One Pack)’을 공개했다.

‘원팩’은 비용부담으로 IT인프라를 갖추지 못하는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형 통합 패키지다. 수십억에 달하는 초기구축 비용 없이 렌탈서비스처럼 저렴하게 IT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으로, 클라우드 방식을 적용해 5개월 가량 소요되는 시스템 구축 기간도 1.5개월로 단축할 수 있다.

웅진은 중견중소기업에서 원팩을 10년간 운영할 경우 25~30%에 달하는 IT 비용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웅진의 강점인 렌탈서비스 경험을 살려 24시간 운영되는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팩은 ▲SAP B1(Business One) 클라우드 ERP 솔루션 ▲웍스모바일 그룹웨어 ▲SAP 루미라(Lumira) BI(Business Intelligence) 분석 도구 ▲나루씨큐리티 커넥텀 내부망 은닉공격 탐지 솔루션 ▲웅진 전자결제, 포털, 게시판 등 ERP, 보안, 빅데이터, 그룹웨어 등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웅진이 진행한 IT환경조사에 따르면, 중견중소기업은 ‘비용’과 ‘구축 시간’을 IT 솔루션 도입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았다. 또한 IT 솔루션을 위해서는 매출의 1~3%를 지불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웅진은 시스템 구축기간을 줄이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IT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방안으로, 클라우드와 렌탈의 장점을 살려 비용부담 줄이면서도 깐깐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원팩’을 런칭했다고 설명했다.

웅진 이재진 대표는 “체계화된 IT 업무 환경은 기업 경쟁력 제고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중소·중견기업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위해 빠르고, 저렴하며, 고품질의 사후관리가 가능한 IT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