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층형 테라스 상가전성시대…로얄팰리스배곧, 스트리트형으로 ‘투자 정점’
상태바
복층형 테라스 상가전성시대…로얄팰리스배곧, 스트리트형으로 ‘투자 정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성황리에 분양되는 상가들을 살펴보면 테라스는 기본이며 여기에 광장, 길 등이 동시에 접목되면서 테마형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되고 있다. 이런 하이브리드 상가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는 판교의 아브뉴프랑, 송도의 커낼워크 등을 꼽을 수 있다.

테라스, 스트리트 상가의 큰 장점은 실내공간을 옥외로 연장하여 점포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야외 풍경을 통한 휴식을 제공하며, 계절적인 요인으로 임대인, 임차인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선호대상이 된다.

분당 정자동의 카페거리, 일산동구의 라페스타와웨스턴돔, 마포의 메세나 폴리스는 항상 활력이 넘치는 곳이다. 단순히 만남의 장소나 익숙한 명칭이기 이전에 항상 유동인구가 넘치는 상가활성화가 된 특징이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테라스가 결합하면 기본적으로 실내 공간을 외부로 연장할 수 있어 같은 가격에도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며“광장이나 길에 접해 있는 하이브리드 상가는 집객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수도권 개발의 주변지역으로 그간 저평가 받아왔던 시흥시가 새롭게 주목되고 있다. 인천공항-KTX광명역의 20분 거리, 2018개교예정 서울대 배곧캠퍼스,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등 각종 개발 호재로 서남부권의 경제중심지로 인식되어가고 있다.

특히 서울대병원의 개원예정은 시흥시를 비롯한 지역의 의료복지 서비스 수준 향상과 국제 교육특화도시, 아시아 최대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이케아아울렛과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의 소식은 여주,이천을 뛰어넘는 쇼핑과 유통산업의 명소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시흥시의 배곧 신도시는 지난 10월 12일 상업용지 14개 필지 개찰결과, 전량매각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상업용지는 지난 8월 28일 공고하였는데, 그동안 배곧신도시의 마지막 상업용지로서 많은 건설사는 물론 투자자로 관심을 받아 이번 개찰의 성공여부에 이목이 집중됐다.

배곧 신도시는 지금 대규모 브랜드 단지의 입주시작과 인기리 분양된 상업용지로 지역 부동산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고 있다. 특히 sk뷰아파트 입주를 시작으로(1,442세대), 호반 1~3차등 대단지 대규모 브랜드의 입주가 완료되면 주변 상업시설의 공급부족과 수요대기는 충분하다.

지난 9월에 준공된 배곧프라자를 시작으로 대단지의단지내 상가는 아파트 입주민들로 항상 가득차 있다.이에 최 중심 상업지역에 위치한 다인 로얄팰리스배곧의 상가 분양도 주목을 받고 있다. 

로얄팰리스 스퀘어스트리트 몰은 서울대학교 국제캠퍼스 재학생들이 주목하는 제2의 대학가 상권으로 배곧신도시 56000명이 다니는 길목에 위치하여 높은 집객력을 갖췄다. 

로얄팰리스 상가는 전층의층고를 5.5m~7m로 시공해 복층형 점포에 테라스를 접목,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따라서 넓은 실사용 면적으로 임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고 임대료 책정이 유리해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또한 단지 중앙으로 집결하는 스트리트몰 형태의 상가 배치와 테라스 상가가 가능한 데크 시공은 또한 임대인과 임차인, 고객에게 맞춤형을 선사하여, 중앙 공원을 바라보며 도심 속 휴식과 여유를 즐기며 쉬어가는 곳으로 상가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의전화 : 1644-66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