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강화해 IT 전문기업 발돋움”
상태바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강화해 IT 전문기업 발돋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11.2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원 코마스 대표이사 “보안 솔루션 유통 뿐 아니라 전문 엔지니어·서비스까지 지원”

“코마스가 보안사업을 확대하는 이유는 고객에게 공급한 솔루션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지기 위해서다. 보안 솔루션을 고객이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의 조합을 제안하고, 전문 엔지니어 조직을 통해 빠른 운영지원을 제공해 고객들이 진화하는 보안위협으로부터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김종원 코마스 보안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이렇게 말하며 “코마스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만 선별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서비스 매출 비중을 올려서 장기적으로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원 코마스 보안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코마스는 보안 시스템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에게 공격을 예방하고 차단하는 전 과정을 지원하겠다. 이를 위해 업계 최고의 전문역량과 함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구축된 시스템에 대한 사후관리까지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책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문지식 갖춘 엔지니어 조직으로 차별화

코마스는 6월 대우정보시스템에 인수됐으며, 10월 인프라솔루션부문과 보안사업부문의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사업을 담당할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전문화된 IT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종원 대표는 코마스에서 보안사업을 총괄하면서 20여개의 보안솔루션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해왔으며, 이 분야에서만 올해 500억원 매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내년에는 서비스 사업까지 결합해 훨씬 더 높은 성장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코마스가 다른 유통기업과 다른 점은 높은 전문지식을 가진 엔지니어 조직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유통기업이 솔루션 유통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중 기존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될 수 있는 시스템 구성을 제공해 고객이 고도화된 공격으로부터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김 대표는 “코마스는 유통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엔지니어 조직을 갖추고 있으며, 높은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고객 상황에 맞는 가장 좋은 구성을 제안할 수 있다. 이러한 강점을 기반으로 2007년부터 8년여간 20여개 보안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켰으며, 금융권을 비롯해 여러 산업에 다양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보안 서비스 강화해 사전방어 전략 제공

코마스는 내년 보안관제 서비스와 엔드포인트 공격 탐지·대응(EDR) 솔루션의 고도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이 시장에 대한 전략을 재정비하고 있다.

최근 공격은 은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네트워크, 엔드포인트에서 정교한 방어기술을 이용해 탐지·차단해야 하고, 모든 시스템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공격위협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보안관제 시스템이 필요하다. 또한 이를 제대로 운영하고 실제 위협과 위장된 위협을 구분해 실제로 위험도가 높은 위협에 대한 우선대응 전략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코마스는 또한 서비스 부문을 강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직면한 보안위협을 막는데 급급해하지 않고, 선제방어 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컨설팅, 관제서비스, 기타 보안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며, 필요할 경우 전문기업을 인수할 계획도 밝혔다.

김 대표는 “현재 고객들이 토로하는 가장 큰 고충은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지 못해 실제로 진행되는 공격위협에 대응하지 못한다는 것”이라며 “코마스는 보안 시스템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에게 공격을 예방하고 차단하는 전 과정을 지원하겠다. 이를 위해 업계 최고의 전문역량과 함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구축된 시스템에 대한 사후관리까지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책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