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제조업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본격화
상태바
이노그리드, 제조업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본격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모델로 산업별 도입사례 증가…한화테크윈·한세실업·듀링 등 성공사례 구축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 www.innogrid.com)는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국산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테크윈, 한세실업, 듀링 등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이노그리드는 IaaS를 기반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그루터, 달리웍스, 스마트이노베이션, 펜타시큐리티시스템 등과의 제휴를 통해 빅데이터와 IoT, 핀테크, 보안을 아우르는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한화테크윈을 비롯해 한세실업, 듀링 등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한화테크윈의 경우,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개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잇을 도입, 기존 서버 대신 단 2대의 클라우드 서버 운영만으로 업무가 가능한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전기료를 기존대비 78%, 상면공간을 90%, 유지보수 비용을 80% 수준으로 줄었다. 업무의 편의성 측면에서도 기존 서버자원 준비에만 평균 2일이 소요됐던 것을 현재 단 2분만에 업무 환경을 구축하게 됨으로써 편의성은 물론 비용절감 효과까지 톡톡히 보고 있다. 한화테크윈은 내부 개발 인프라 외에도 고객제품 서비스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훈 한화테크윈 SW선행개발팀장은 “외산 클라우드 솔루션과 비교해 안정된 성능과 특화된 맞춤서비스, 제조사 기술지원 등으로 내부 인프라 자원을 실시간 적재적소에 배치시킬 수 있어 총소유비용(TCO), 설비투자비용(CAPEX)등의 비용절감은 물론 타임투마켓(Time to Market)에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자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환경 친화적 측면에서도 우수하기 때문에 개발 빌드 플랫폼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영역에 다각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사장은 “불과 올 초만해도 국산 클라우드 솔루션을 찾는 기업은 많지 않았다며 발전법 시행 후 기업들이 많이 찾아주고 있어 국산 클라우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부심을 갖고 클라우드 확산 및 기술고도화, 고객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대기업과 상생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국산 빅데이터, IoT, 핀테크, 보안 등에 대한 국내 선도 기업과 제휴, 투자를 진행해 ICT와 제조기업들이 꼭 필요로 하는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SaaS 형태의 클라우드 포털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