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ARM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 지원
상태바
유블럭스, ARM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 지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 오딘W2 모듈로 엠베드 기반 IoT 무선 연결 앱 개발 지원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을 위해 ARM® 엠베드(mbed)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플랫폼을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개발자들은 개방 ARM mbed 환경과 유블럭스 ODIN-W2 모듈을 통해 무선 IoT 앱을 신속하게 개발, 사용할 수 있다.

오딘W2 와이파이/블루투스 모듈 모듈 내부에 있는 ARM 코어텍스 M4기반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접근이 가능하며, ARM 엠베드 개발환경, 툴, 그리고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다. 즉, 외부에 호스트 CPU없이도 이 모듈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활용해 센서와 액추에이터 기반 IoT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개발에 따른 비용과 리소스를 줄이고, 보드 사이즈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해 개방 표준 접근방식을 통해서 IoT 연결성을 보장하며, 통신 스택에의 접근을 제한해 기 인증된 형식 승인을 유지한다.

코비 셀라(Coby Sella) ARM 부사장은 “유블럭스가 IoT 개발자에게 오딘W2 멀티라디오 모듈을 구동하는 ARM 프로세스로의 접근을 허용하는 것은 아주 좋은 생각”이라며 “사전 인증된 무선 모듈을 기반 위에 설계할 수 있어 개발 과정을 가속화하고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딘W2 모듈은 14.8×22.3mm 사이즈로, 듀얼밴드 와이파이와 듀얼모드 블루투스 클래식 과 BLE(Bluetooth Low Energy) 연결, 동시 운영이 가능하다. 핵심 블루투스, 와이파이 스택이 장착돼 와이파이 기능은 인프라(STA) 또는 액세스포인트(AP) 모드에서 작동할 수 있다. 센서 및 다른 장치를 연결하기 위한 주변 지원에는 SPI, I2C, UART 및 CAN과 함께 GPIO, ADC 및 DAC가 포함된다. 여러 통신 표준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엠베드 개발 환경은 보안 부팅, 하드웨어 강화 보안 도메인 및 SSL/TLS 기능과 같은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매츠 앤더슨(Mats Andersson) 유블럭스 와이파이/블루투스 제품 기술 총괄은 “ARM 엠베드 플랫폼을 선택함으로써 고객이 안정성 있는 IoT 앱 개발에 필요한 라이브러리와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오딘W2를 통해 통신 스택 자체를 개발하거나 통합하지 않고도 개발자들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BLE를 이용해 무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