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클라우드 전문기업 소프트센, 투자자 대상 NDR 실시
상태바
빅데이터·클라우드 전문기업 소프트센, 투자자 대상 NDR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1.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클라우드 전문기업 소프트센이 기업설명회(IR) 개최 공시를 통해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NDR(Non-Deal Roadshow)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NDR은 기관 및 주요 투자자들을 직접 방문하여 1:1 미팅으로 이뤄진다. 

NDR 주요 내용은 주력사업인 IT솔루션 공급사업에 대한 손익구조 현황 및 실적과 관련하여 투자자의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소프트센의 신성장 IT산업(헬스인포메틱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업)의 진입, 현황 및 계획에 대한 질의 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프트센 관계자는 “사업구조상 80% 이상 차지하는 공공부문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공공사업이 4분기에 매출과 이익이 집중되는 추세”라며 “공시된 사업보고서 내용과 같이 3분기에는 BEP를 거의 실현했으며 현재 300억원 가량의 수주잔량을 유지하고 있고, 영업활동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4분기에는 흑자전환이 가능한 구조”라고 말했다. 

소프트센은 신성장 IT 분야에 성공적으로 안착 진입하기 위해 지난해 및 올해에 걸쳐 대규모 전문인력 유입에 대한 선 투자를 완료 하였으며, 내년부터는 선 투자된 대규모 인건비 투자부분이 매출 및 이익으로 선 순환되면서 수익구조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