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ARM 엠베드 OS 기반 게코 MCU 시연
상태바
실리콘랩스, ARM 엠베드 OS 기반 게코 MCU 시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친화적인 커넥티드 기기 설계 지원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ARM 코어텍스M 프로세서 기반의 EFM32 게코MCU 포트폴리오에서 ARM 엠베드(mbed) OS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실리콘랩스는 ARM 테크콘(TechCon)에서 엠베드 OS를 구동하는 실리콘랩스의 자이언트 게코(Giant Gecko), 해피게코(Happy Gecko), 레오파드 게코(Leopard Gecko), 원더게코(Wonder Gecko) MCU 제품에 대한 시연을 제공했다.

실리콘랩스의 게코 MCU는 엠베드 전력 관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함께 IoT에 적합한 배터리 구동식의 ARM 기반 커넥티드 기기를 개발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에게 에너지 효율, 단순한 설계, 보안 기술을 제공한다. ARM 테크콘에서 진행된 시연에서 실리콘랩스는 코어텍스M3 기반 EFM32 자이언트 게코 MCU,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주변 조도 측정 및 심박수 측정(HRM)을 위한 Si114x 광학 센서를 선보이면서 엠베드 OS, 블루투스 스마트 커넥티비티, 바이오매트릭 센싱기능이 지원되는 에너지 친화적인 커넥티드 기기를 얼마나 쉽게 설계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

또 ARM은 실리콘랩스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발표한 전력 관리API를 통합한 웨어러블 레퍼런스 설계를  발표했다. 저전력 엠베드 API는 엠베드 OS에서 모든 페리페럴이 상호작용하는기반을 제공한다. API는 실사용 환경에서 낮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실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고려해 설계된 것으로, 엠베드 OS 개발자들은 낮은 에너지 소모와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위하여ARM mbed를 채용한 제품의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엠베드 OS에 구축된 전력 관리 API 를 활용한 실리콘랩스의 EFM32 게코 MCU는 사용 중인 MCU 페리페럴을 기반으로 최상의 대기모드를 자동으로 실현할 수 있어 시스템 차원의 에너지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실리콘랩스  IoT 제품의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마케팅 부사장은 “실리콘랩스의 게코MCU, 무선 및 센싱 솔루션과 ARM의 에너지 친화적인 mbed OS 의 결합은 IoT를 위한 표준 기반의 저에너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우수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면서 “ARM mbed OS는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커넥티비티의 복잡도를 추상화함으로써  IoT에 적합한 C++ 임베디드디자인을 선도하며 IoT 제품 보호를 지원하는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