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스마트 계량기 시스템온칩 ‘에스티코메트’ 제품군 확대
상태바
ST, 스마트 계량기 시스템온칩 ‘에스티코메트’ 제품군 확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스마트 계량기 시스템온칩 제품군 ‘에스티코메트(STCOMET)’ 제품군을 디바이스 4개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에스티코메트는 재생 에너지와 같은 다양한 에너지원에 스마트 그리드 기술을 적용해 지속 가능한 전기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스티코메트는 한 개의 칩에 주요 기능을 심는 방식으로 주요 스마트 계량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전력선 통신망(Powerline Communication) 모뎀을 포함한 스마트 계량기의 설계를 간소화한다. 최근 ST는 FCC의 주파수 대역처럼 최대 500kHz의 주파수대역을 사용할 수 있는 최신 G3-PLC, PRIME v1.4 프로파일 2 규격 인증을 획득, 유럽 CENELEC-A를 커버하는 기존의 G3-PLC와 PRIME v1.4 승인에 더해 전 세계 주요 표준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에스티코메트 제품군을 구성하는 STCOMET05와 STCOMET10은 프로그램 플래시 메모리를 512KB나 1MB 중 하나를 쓰고 애플리케이션 처리 서브시스템, 개인정보보호/해킹 방지를 위한 전용 보안 엔진과 고정밀 계량 프론트엔드, PLC 모듈도 갖추고 있다. STCOM05와 STCOM10은 간소화된 제품으로, 계량 프론트엔드를 ST의 온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보안 엔진, PLC 모듈과 결합해 프로젝트 완성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ST의 글로벌 인증을 활용하는 등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마테오 로 프레스티(Matteo Lo Presti) ST 산업 및 전력 변환 부문 그룹 부사장은 “스마트 그리드가 지향하는 미래의 비전이 하루하루 점점 실현되고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다”며 “자사 스마트 계량기 SoC에스티코메트는 선진국부터 신흥 시장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에너지 혁명을 곳곳에 실현시킬 수 있도록 탁월한 기술을 최상의 집적화 및 유연성과 결합시켰으며 이를 통해 첨단 발전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