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에스아이넷 SMS 도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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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피에스아이넷 SMS 도입사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1.12.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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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C 고객, 이제 모바일로 시스템 관리한다”

한국피에스아이넷이 GIHC(Global Internet Hosting Center)의 부가서비스 강화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서 시스템 관리는 물론 원격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SMS (System Management Service)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유선 환경만 지원되던 시스템관리 소프트웨어와 달리 핸드폰, PDA 등의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서도 IDC에 입주해 있는 고객사의 서버와 네트워크에 접속해 회선상황이나 장비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이 야간이나 이동시에도 IDC를 방문하지 않고도 돌발 상황이나 장애에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IDC의 부가서비스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초 호스트 서비스의 토털 관리 서비스 개념을 도입한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Managed Hosting Service)를 개시한 한국피에스아이넷은 IDC의 차별화를 위해 무선으로 시스템의 원격관리가 가능한 SMS를 도입했다.

어니언소프트웨어의 미드나이트 키퍼(midKnight keeper)를 도입해 구축된 이번 SMS는 IDC 입주 고객사들의 업무 부담 감소는 물론 비용 절감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보여 향후 국내 IDC업계의 도입이 확산될 전망이다.

무선 SMS로 서비스 차별화·다양화 추진

한국피에스아이넷이 IDC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번 SMS는 기존 유선환경에서만 지원되는 시스템관리 소프트웨어와 달리 핸드폰, PDA 등의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서도 IDC에 입주해 있는 고객사의 서버와 네트워크에 접근해 회선상황과 장비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원격제어로 시스템을 조작, 통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따라서 고객이 야간이나 이동시에도 IDC를 방문하지 않고도 돌발 상황이나 장애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SMS 서비스 도입 배경에 대해 한국피에스아이넷측은 “현재 IDC업계의 주력 사업인 호스팅서비스 이외의 부가서비스 비중이 그다지 크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따라서 경쟁 업체와의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한 트랜드 주도는 물론 전산관리자를 위한 관리 기능 강화 차원에서 도입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올 초 매니지드 서비스 개시 이후 SMS, NMS 등 기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한국피에스아이넷은 모바일 환경에서 관리와 제어가 가능해 고객에게 메리트를 줄 수 있고, 서비스 장비의 테스트 등을 거쳐 구축 기간도 2주정도 걸려 구축 기간이나 비용에 무리가 없다는 판단하에 미드나이트 키퍼를 도입해 SMS 서비스를 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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