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오토바이 ABS 구현
상태바
프리스케일, 오토바이 ABS 구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바이 ABS 전용 IC 발표 … 오토바이 안전성 개선
▲ 프리스케일 SB0400

한국프리스케일반도체(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오토바이를 위해 특별 설계된 오토바이·스쿠터 전용 고집적 IC ‘SB0400’, ‘SB0401’을 발표했다. SB0400과 SB0401은 전자 제어 장치(ECU) 제조업체가 7×7mm 크기의 디바이스를 설계에 통합해 자동차용으로 개발된 큰 사이즈의 ABS IC를 대체해 비용, 중량, 공간의 절감을 지원한다.

프리스케일의 SB0400 IC는 이륜 오토바이용으로 설계되었으며, SB0401 IC는 일륜용으로 스쿠터나 경량 오토바이에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무연(leadless)이며 큰 방열판이 필요하지 않아서 시스템 비용과 공간이 절감된다. 프리스케일의 SMARTMOS 아날로그 복합 신호 기술이 적용된 이 디바이스는 오토바이 및 스쿠터 설계용으로 시판되는 제품 중 가장 작은사이즈의 패키지에 ABS 시스템의 바퀴 속도 센서 인터페이스, 밸브 드라이버, 모터 펌프 드라이버, 안전 스위치 및 안전 상태 머신을 통합하고 있다.

EU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2016년 1월 1일부터 새로운 125cc 이상 오토바이에 ABS 장착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시행할 예정으로, 프리스케일은 법안시행과 함께 오토바이용 IC의 확대를 기했다.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프리스케일 ADAS 레이더 및 안전 제품 총책임자는 “프리스케일은 자동차 안전 반도체, 특히 ABS 시스템과 관련된 수십 년의 경험과 리더십을 첨단 ABS 기술의 도입이 운전자 안전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오토바이 및 스쿠터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륜 차량에 대한 제동 요구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짐에 따라, 프리스케일은 운전자 안전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자식 모터 제어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비용, 공간, 중량을 절감하면서 핵심적인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고도로 혁신적인 최신 설계로 이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