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인-하둡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 출시
상태바
맵알테크놀러지스, 인-하둡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티브 JSON 지원 … 개발자 프리뷰 버전 배포

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는 NoSQL 데이터베이스인 맵알DB(MapR-DB)에 네이티브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 기능을 추가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맵알DB는 인하둡(in-Hadoop)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로 기능, 개발자들이 확장형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로 개발자들은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규모, 안정성과 엔터프라이즈급 하둡, 스파크가 제공하는 통합적 분석과 결합된 다양한 이점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 맞춤화된 최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전달부터 리스크 제거와 실시간 부정행위 방지, 생산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까지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하둡을 포함한 맵알 배포판은 분석 작업 및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맵알DB는 불필요한 클러스터 확장을 막고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해 데이터 관리의 총소유비용(TCO)을 낮추는 동시에 지속적인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맵알DB 의 네이티브 JSON지원은 개발자들이 더 많은 데이터 타입과 소스를 활용해 많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함으로써 가치 실현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가 있다. 맵알은 현재 샘플 코드가 포함된 개발자 프리뷰 버전은 웹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 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맵알은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지금까지 기다려온 새로운 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맵알 플랫폼과 NoSQL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긴밀하게 통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하나의 클러스터에서 서로 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빠른 응답속도(low latency)와 유연성을 요구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빠른 속도로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티브 JSON을 지원하는 맵알DB의 GA(General Availability) 버전은 분기 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