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우쿨렐레, 취업도 하고 돈도 벌고
상태바
쉽고 재밌는 우쿨렐레, 취업도 하고 돈도 벌고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악기들이 대중의 눈을 사로잡는다. 그 중 우크렐라는 태평양 포르투갈계의 폴리네시아인 사이에 유행하여 하와이음악 등에 자주 쓰였던 악기다. 이 악기는 기타보다는 작고 현이 4줄 밖에 없어서 비교적 코드구성이 간편한 악기라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이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히 취미활동으로 즐기던 우클렐라를 이제는 취업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방과후교사나 유치원 전문강사, 문화센터에 취직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자격증 강의가 등장한 것. 총 30여개 교육표준 방과 후 과목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의 우쿠렐레 지도사 자격증 강좌가 바로 그것이다. 

우쿨렐레강좌는 ‘첫 시간부터 아이들에게 동요반주를 해줄 수 있는 지도사’를 목표로 삼고 있다. 즉, 우클렐레배우기 경험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빠르게 습득하여 손쉽게 방과후지도사가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는 얘기다. 

육아에 치여 시간이 부족한 주부나 워킹맘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기초부터 완성과정까지 실무중심의 온라인강의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지속적인 반복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현직강사의 실전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우쿨렐레 방과후교사자격증 이력에 확실한 차별점이 될 수 있다는 게 특징. 게다가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용반주를 독점으로 계약하고 있어 강사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부담이 적고 음악저작권협회와의 계약으로 인해 매번 최신가요로 업데이트되고 있는 음원 또한 평생 무제한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이다.  

특히 취업지원연구소를 따로 마련한 것이 눈길을 끈다. 오프라인 취업설명회와 과목별 직무수업, 면접특강, 메이크업특강을 개최하여 경력단절된 여성들이나 취업을 앞둔 수강생들에게 현실적 문제 해결도 돕고 있다. 그들에게 제2의 인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다.

나아가 취업 후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1:1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우쿨렐레 자격증은 나이와 상관없이 전 학년을 가르칠 수 있어 우쿨렐레 선생님으로서 취업범위가 넓고 공부방 창업 또한 비교적 쉬운 편이라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이 아카데미 측은 전했다. 

학교에서 우쿨렐레 연주를 배운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는 모습을 보고 우쿨렐레강의를 듣게 된 아카데미 수강생 김 모씨(38)는 “저는 전용 쇼핑몰이 따로 있다는 것을 듣고 놀랐다”며 “우크렐레 악기를 선주문 후결제할 수 있고 세무나 행정 같은 복잡한 시스템도 도움을 얻을 수가 있어서 수업준비에 집중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수강후기나 취업후기를 보고 우쿨렐레배우기 자격증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고 아카데미 측은 전했다. 

우쿨렐레 자격증 취득기간은 약 3개월 정도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e2.do/x9pjAPB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상담신청과 함께 우쿨렐레 자격증에 대한 동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쿨렐레독학 이외에도 아동요리, 독서논술, 아동미술, 창의사고력, 초등수학, 동화구연, 구연동화, 우쿨렐라, 우크렐레 배우기,클레이아트, 가죽공예, pop예쁜글씨, 냅킨아트, 캘리그라피, 보드게임, 로봇과학, 키즈스피치, 펄러비즈, 교육마술,라이스클레이, 슈가크래프트, 음악줄넘기, 쿠키클레이, 토탈공예, 스토리텔링수학, 어린이방송댄스, 창의수학, 한국사, 석고방향제, 가베 등 다양한 지도사자격증 강좌가 개설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