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치과 치아교정 병원 선택, ‘교정 전문의 여부·병원 시설 확인’ 중요
상태바
이천 치과 치아교정 병원 선택, ‘교정 전문의 여부·병원 시설 확인’ 중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이천에 사는 김모(24·여) 씨는 치아교정을 결정했지만 한 가지 고민이 생겼다. 수많은 치과들이 치아교정을 하고 있어 치과를 선택하기 쉽지 않았던 것. 김씨는 한 번 하는 치아교정 제대로 된 곳에서 하고 싶지만, 인터넷을 통해 치아교정 치료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봐도 제대로 된 정보인지, 어느 병원이 교정 전문의가 진료를 하는지 정보가 확실치 않아 고민이다.

이렇게 치아교정이 보편화 되면서 대부분의 치과들이 기본적으로 치아교정을 실시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수많은 치과 중에 좋은 치과를 선택해 효과적인 치아교정을 받는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가 아닌 이상 좋은 치과를 선택하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치아교정은 장기간 지속되는 치료이고 한번 시작하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무조건 비용이 저렴하다고 선택한다면 잘못된 치료를 받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만족도가 떨어질 가능성도 높다. 간혹 특정 교정 장치만을 고집하는 경우도 주의해야 한다.

결국 치아교정을 할 치과를 선택하려면 체계적으로 교정치료를 배워서 환자의 골격 및 치열 상태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워 치료 할 수 있는 교정 전문의가 진료하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천 치과·여주 치과 연세스위트치과병원 이바다 대표 원장은 “치아교정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환자의 치아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고, 정교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 사랑니 발치, 충치치료 등이 선행돼야 하기 때문에 구강외과, 보존과 진료를 함께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치아교정 기간 동안에는 충치나 잇몸염증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를 꾸준히 살펴야 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이 원장은 “정확하고 만족할만한 치아교정을 위해서는 교정전문의 뿐만 아니라 구강외과, 보존과 등 치과 내 세부 분야별 전문의가 함께 상의하고 치료하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치과 병원을 찾는 게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