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인포매티카 v10’ 데이터 관리 플랫폼 출시
상태바
인포매티카, ‘인포매티카 v10’ 데이터 관리 플랫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계보(Lineage) 생성 성능 50배 향상 … 데이터 수집·정제 능력 5배 개선

인포매티카(대표 정연진)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v10’을 발표했다. 인포매티카 v10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아키텍처를 간소화하고, 클라우드 및 기업 내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우수한 데이터를 빠르게 전달해 인포매티카 파워센터, 인포매티카 데이터 퀄리티, 인포매티카 데이터 인티그레이션 허브 등 세 가지 핵심 구성 요소에서 성능, 유연성, 편리성, 거버넌스, 생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인포매티카 파워센터는 최대 50배까지 빨라진 데이터 계보(Lineage) 생성해 복잡하고 급성장하는 데이터 통합 환경 전반에서 데이터 흐름에 대한 적시의 완벽한 가시성 보장한다. 또 오라클 엑사데이타, 오라클 슈퍼클러스터, SAP HANA, HP 버티카 등에 대한 데이터 수집 속도를 최대 5배 향상시키고, 데이터 검색과 프로파일링에 대한 새로운 시각화를 적용해 데이터 분석 결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가트너로부터 8년 연속으로 데이터 품질 분야 리더로 선정된 인포매티카 데이터 퀄리티는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IT 아키텍처를 완벽하게 조정하기 위한 고유한 서비스, 방법론과 도구를 제공한다. 인포매티카 바이브는 데이터 품질 규칙을 한 번 정의하면 클라우드 또는 기업 내에서 비즈니스 요구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데이터 품질 규칙을 배포, 데이터 품질 협업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룰 빌더는 데이터 품질 프로세스에서의 비즈니스 분석가 및 데이터 담당자의 참여를 높이고, 데이터 프로파일 변화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또 과거 데이터 프로파일을 비교, 데이터 프로파일 전반의 변화 분석을 한층 용이하게 한다.

인포매티카 데이터 인티그레이션 허브는 퍼블리시-서브스크라이브-허브 데이터 통합을 위한 솔루션으로, 빅데이터, 클라우드 및 기존 시스템에 하이브리드 퍼블리시/서브스크라이브(Publish/Subscribe) 모델을 제공한다. 특히 PB 규모의 자동화된 하둡 데이터 스토리지를 지원해 데이터 호수(Data Lake)를 구축할 수 있게 하며, 마법사와 웹 기반 관리 콘솔을 통해 빅데이터, 클라우드 및 기업 내 파워센터 워크플로우를 조직하는 허브 중심 아키텍처로부터 탁월한 민첩성, 효율성을 확보하고, 사용 용이성을 제공한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지사장은 “지난 20년간 모든 데이터 분야에서 리더인 인포매티카는 다시 한 번 기대치를 높이며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품질 솔루션 분야에서 한 걸음 더 성장했다”며, “오늘날은 데이터가 비즈니스를 주도하고 있으며 인포매티카는 모든 데이터 분야와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기업들은 인포매티카 v10을 활용해 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대한 최고의 성능 및 향상된 데이터 거버넌스를 활용함으로써 IT 환경을 현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