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즉석떡볶이전문점 ‘청년다방’, 입소문만으로 성공적인 가맹사업
상태바
분식&즉석떡볶이전문점 ‘청년다방’, 입소문만으로 성공적인 가맹사업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청년다방’, 본격적으로 가맹사업 시작후 단기간에 빠르게 매장 오픈

[창업정보] 프랜차이즈 분식&즉석떡복이전문점 ‘청년다방’이 별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가맹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있다. 기존 분식전문점에 없던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워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이다. 

치열한 격전의 장이 되고 있는 분식시장에서 ‘청년다방’의 이러한 행보는 매우 이례적이다. 강력하게 마케팅 및 홍보를 해도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지 못하는 프랜차이즈가 다수이기 때문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청년다방 불광동점’은 입소문을 타고 줄을 서서 먹는 맛집으로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러한 성공 매장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의지를 자극하고 있다.  

‘청년다방’ 본사 측은 많은 관심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굽은다리역점 1호점을 시작으로 안양1번가점, 불광동점, 대구만촌동점 등이 오픈했으며, 앞으로 대구동성로점과김해내동점, 울산테라스파크점, 서울홍대점, 서울연시내점, 울산삼산점 등이 오픈할 예정이다. 

가맹점들이 서울 및 경기에만 집중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대구, 김해, 울산 등 주요 거점지역에 오픈을 하기 때문에 전국구 브랜드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본사에서는 창업대출 최고 3 천 만원(20평 기준) 지원,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으로 가맹점 성공 도모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향후 가맹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청년다방’이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통 크고 알찬 재료의 조합을 바탕으로 메뉴의 전문화를 꾀했다는 것이 가장 큰 성공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차돌박이떡볶이, 통큰오짱떡볶이 등과 같은 이색적인 프리미엄 메뉴를 내세우고, 여기에 토핑을 더해 입맛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청년돈까스, 모듬튀김 등도 브랜드 특유의 노하우를 담아 만들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랜드 사이즈로 제공하는 아메리카노 역시 일반 분식집과 차별성을 강조하는 부분이다. 고품질 원두를 사용해 만드는 아메리카노는 맛과 향이 매우 뛰어나다. 때문에 단품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실제로 식사를 한 고객뿐만 아니라 아메리카노만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상당수다. 실속 있는 가격, 푸짐한 양으로 인해 하루 종일 판매량이 매우 높고, 단체 주문량도 많다. 이러한 부분은 스윙타임을 없애주고,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다 준다. 참고로 아메리카노는 마진율이 매우 높다. 

예비창업자들은 매장운영이 쉽고, 비수기가 없다는 부분에 주목을 한다. 본사의 지원으로 전체적은 운영에 안정성을 높일 수 있고, 수익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본사가 선진화된 유통시스템으로 품질 좋은 식재료를 최저 가격으로 각 매장에 공급하기 때문에 판매 대비 마진율이 높다. 또한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해 보급을 하므로, 가맹점주는 매장운영에만 집중하면 된다. 

소자본 분식집창업 프랜차이즈 ‘청년다방’ 관계자는 “현재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지만, 무분별하게 점포를 늘려나가지 않을 것이다”고 말하면서, “가맹점 개수 늘리기가 목적이 아니라 매장 하나하나의 성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이 최종 목표이기 때문이다. 본사와 가맹점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www.youngdab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