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가트너 선정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리더
상태바
EMC, 가트너 선정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리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1.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리더 선정 … 비전완성도ㆍ실행능력 압도적 리더 평가
▲ 가트너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매직 쿼드런트

한국EMC(대표 김경진 korea.emc.com)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보고서를 인용해 EMC가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Deduplication Backup Target Appliances)’ 부문의 최고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년 연속 업계리더로 평가된 EMC는 HP와 유이하게 리더로 평가받았지만,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모두 같은 리더군으로 분류된 HP를 큰 폭으로 따돌렸다.

이번 보고서에서 가장 압도적인 1위로 기록된 EMC 제품군 중 ‘EMC 데이터도메인(Data Domain)’이 가장 강력한 시장 장악력을 지닌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데이터도메인에 대해 가트너는 높은 중복 제거율과 균형 잡힌 성능을 강점으로 언급했으며, 높은 신뢰성과 실용성, 편의성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지목했다.

가트너는 또 스토리지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EMC 프로텍트 포인트(ProtectPoint)’에 대해서도 ‘데이터도메인과 함께 기존의 백업 서버 방식을 대신할 혁신적인 대안’이라며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EMC 프로텍트 포인트를 사용하면 운영 스토리지에서 EMC 데이터도메인으로 직접 데이터를 백업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전반적인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으며,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전체 백업이 가능하다. 최근 국내에서도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상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EMC 프로텍트 포인트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EMC 데이터도메인은 성능과 용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백업 어플라이언스로, 이번 조사를 통해 높은 신뢰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만큼, EMC는 기업들이 소중한 데이터 자산을 더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MC는 지난달 가트너가 발표한 ‘범용 스토리지(General-Purpose Disk Arrays)’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에서도 리더 자리를 수성했다. EMC는 총 20개 기업 중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EMC는 ‘VMAX’, ‘VNX’, ‘아이실론(Isilon)’ 등으로 구성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지속적인 개선, 신제품 출시를 통해 변함없이 선도 기업으로 면모를 과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