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평판관리로 모바일 광고 효과 극대화
상태바
온라인 평판관리로 모바일 광고 효과 극대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판관리, 선택 아닌 필수 사항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율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광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2011년 대비 2014년에 대략 2.5배 증가하였고 동시에 모바일 쇼핑 매출도 2010년 대비 2014년에 1.5배 가량 급상승하였다.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는 모바일 쇼핑 매출, 모바일 광고시장 과열
모바일 쇼핑 매출이 상승함에 따라 기업들은 모바일 상의 고객 유치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기존의 광고영상 및 이미지, 이벤트를 통한 광고부터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극대화시켜주는 온라인 평판관리까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평판관리 전문기업 포겟미코리아 김민우 팀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기업들은 기존의 진부한 마케팅 방법 보다는 기업 제품의 좋은 이미지는 부각시키고 나쁜 인식은 즉각 관리하는 온라인 평판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전문가의 꾸준한 평판관리를 통해 모바일 시장의 승자가 될 수 있다.”로 설명했다. 

부정적 인식 즉각 대응 위해 전문기관의 도움 필요
실제로, 모바일 시장 구매율이 높은 10대부터 30대 청년층은 온라인 상품후기에 대한 신뢰도가 60%에 육박하고 상품후기를 토대로 구매를 결정짓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관계자에 따르면, “온라인 자료의 빠른 전파력 때문에 한번 생긴 부정적 이미지는 순식간에 퍼지고, 심할 경우 불매운동까지 불러올 수 있다. 전문가의 꾸준한 평판관리를 통해 모바일 광고 효과를 부각시킬 수 있고, 지속적 매출 성장을 보장할 수 있다. 평판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이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