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엠터치’ 센싱 컨트롤러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엠터치’ 센싱 컨트롤러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3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쓰기 없이 근접·터치 감지 제공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턴키 (turnkey) MTCH102-5-8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를 출시, MTCH10x 엠터치 센싱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2, 5, 8채널 컨트롤러는 하드웨어 전용 구성으로, 기계식 버튼을 간단한 디지털 출력으로 대체해 간편하게 근접 및 터치 감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MTCH102-5-8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는 최첨단 다단식 노이즈 필터링 알고리즘을 채택해 물론 장갑을 끼고도 동작시킬 수 있을 정도로 보다 민감한 터치 성능을 달성한다. MTCH102-5-8 컨트롤러는 광범위한 터치 센서 형태와 크기를 지원하며, 환경 조건에 대한 자동 보상 기능을 갖추고, 물이 있는 환경에서도 신뢰성 높은 동작을 제공한다. 또한 액티브 가드(active guarding) 기능으로 터치 센서까지의 보드 트레이스가 긴 경우에도 근접 감지 감도를 높이고 기기 설계의 견고성을 강화했다.

롤랜드 아우바우어(Roland Aubauer) 마이크로칩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이사는 “마이크로칩 엠터치 컨트롤러는 저가형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 제한 없이 터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신속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개발자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지 않고도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신속하게 기계식 키패드를 정전용량식 터치로 업데이트하여 제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칩은 새로운 소형 데모 보드(DM160229)로 MTCH102-5-8을 통한 정전용량식 터치 인터페이스의 손쉬운 평가와 구성을 지원할 계획으로, 데모 보드는 11월에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